티스토리 뷰

이번 포스팅은, 다이어트 아보카도, 브로콜리, 녹차 효능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아보카도와 녹색잎 채소





시금치나 케일 샐러드는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는 풍부하다. 여기에 아보카도를 추가하면 금상첨화. 아보카도는 배고픔을 덜어주는 좋은 지방을 가지고 있고, 채소가 가진 질병 퇴치 항산화제를 더 많이 흡수하도록 도와준다.

 

2. 치킨과 카이엔페퍼

닭가슴살은 체중 감량에 좋은 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닭고기에 카이엔페퍼 가루를 발라서 재우거나, 카이엔페퍼 소스를 곁들여 먹으면 칼로리 소모를 늘리고 배고픔을 덜 느낄 수 있다.

 





3. 귀리죽과 호두

식단에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추가하는 것으로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된다. 소화에 시간이 걸리고 위를 많이 차지하기 때문이다. 1컵당 4g 섬유질을 함유한 귀리죽(오트밀)은 좋은 섬유질 공급원. 호두를 첨가하면 단백질과 섬유질을 추가하면서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다이어트 아보카도, 브로콜리, 녹차 효능

4. 계란, 검은콩, 고추

아침에 스크램블에그를 먹는 것은 하루를 든든하게 시작하는 방법이다. 미국영양학회지 연구에 의하면,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은 사람들은 베이글을 먹은 사람들에 비해 1.5일 동안 더 적은 양을 섭취했다. 달걀에 검은콩과 고추를 곁들이면 섬유질 섭취가 늘어난다.

 





5. 콩과 채소 수프

점심이나 저녁 식사에는 채소 수프를 먹는 것도 좋다. 한 연구에 의하면 수프로 식사를 시작한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식사 중 칼로리를 20% 적게 섭취한다. 병아리콩, 검은콩 등을 추가하면 단백질과 섬유질의 섭취를 늘려 배부른 느낌이 오래 갈 수 있다.

 

6. 스테이크와 브로콜리

쇠고기에는 단백질과 철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이들 영양소는 몸에서 적혈구를 형성하는데 사용된다. 장기에 산소를 공급하는 적혈구가 부족하면 에너지가 금세 소진될 수 있다. 브로콜리는 스테이크와 완벽한 짝을 이룬다. 비타민 C는 인체의 철분 섭취에 도움을 준다. 브로콜리 반 컵에는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 C의 65%가 들어 있다.

 

 

7. 녹차와 레몬

녹차에는 카테킨이라는 항산화제가 들어있어 칼로리와 지방을 연소하는데 효과적이다. 매일 녹차를 4잔씩 마시면 체중과 혈압이 떨어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녹차에 레몬즙을 첨가하면 영양소 흡수를 도울 수 있다.

 

이상으로, 다이어트 아보카도, 브로콜리, 녹차 효능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